서울 영등포구 맛집 '너섬'
너섬 한식
방문 후기
리뷰
집밥 느낌 제대로 나는 반찬들과 구수한 청국장 등 토속 한식을 맛볼수 있는 곳 여의도 맛집 '너섬' 여의도 국회의사당 건너편 금산빌딩 지하1층 식당가에 위치한 '너섬'. 집밥 느낌 제대로 나는 반찬들과 구수한 청국장 등 토속 한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다.
이날도 윗분 모시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너섬 청국장을 찾아 보았다.
국회의사당 건너편 금산빌딩 지하1층 식당가에 위치한 너섬 청국장. 참고로 너섬은 여의도의 순우리말 표기라고도 하고, '너도 섬이냐?'에서 유래된 옛이름이라 하기도...
지하 식당가 출입문을 통해 들어오면 바로 오른쪽에 너섬 청국장이 보인다.
구수한 할머니 손맛의 추억을 맛보고 싶다면 너섬의 청국장 꼭 한번 드셔보시길... 너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50 상세보기 december 2016 by Lovelysuns 안녕하세요
:) 가게이름은 토속음식점 너섬 금산빌딩 지하에 내려가서 바로 오른쪽에 있는 식당이에요
밥을 덜어내고 숭늉을 먹으면 마무리까지 끝내주죠 너섬 총평 : ★★★☆ (고추장찌개 > 청국장 = 김치전골) 여의도에서 적당한 가격에 한식을 먹을 수 있음 찌개의 맛이 특별한 편은 아니나 반찬의 수가 많고 맛있음. 점심에 돌솥밥과 숭늉을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장점 중의 장점. 시간적인 부담도 안된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임 집밥이 그리우거나 점심에 한식을 적당한 가격에 드시고 싶으시면 토속음식점 너섬을 한 번 찾아가 보셔요 이상 세쿨이였습니다
:) 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점심 너섬 / 영등포구 국회대로 750 (여의도동 17-1) 금산빌딩 지하1층 전화번호 02-761-4428 영업시간 10:00-22:00 일요일 휴무 월요일 오전부터 오랜만에 폭풍같이 몰아치는 일들을 마치고 정신을 차려보니 오후 1시가 넘었다.
하나같이 가보고 싶은데? 이날은 청국장 먹으러 온거니 너섬. 청국장 전문 토속 음식점이다.
여담이지만 여의도에 너섬가라는 식당도 있는데 '너섬'이란 말은 여의도의 옛 이름이다.
1900년대 초반 이전에는 여의도가 모래밖에 없는 황량한 섬이어서 "너도 섬이냐?"라는 뜻에서 너섬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난 당근 돌솥밥. 그리고 청국장. 국회의사당역 너섬 돌솥청국장 밥상 (8,000원) 식당 입구에 콩을 쌓아놓고 별도 판매도 하고 있던 곳이다.